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남교육청,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지원단 직무연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학교 현장의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역량 강화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선생님, 이 뉴스 진짜인가요?”

인터넷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학생들이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는 일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디지털 시대, 비판적 사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학교 현장의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역량 강화를 통한 교육 사례 확산을 위해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지원단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지난 22일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수 ‧ 학습 자료 개발 및 연수 강사단으로 활동할 지원단 50명이 참여했다.

전남교육청이 지난 22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25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지원단 연수’를 하고 있다. [사진=전남교육청]

연수 주요 내용은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의 이해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구성 체계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수업 설계 등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허위 정보를 구별하고 학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교실에서도 적용해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날 연수에 이어 다음달 26일에는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실천 사례 살펴보기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강의안 작성하기 등 실습 중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심치숙 교육자치과장은 “디지털 시대, 정보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지원단이 학교 현장에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남악=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교육청,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지원단 직무연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기후대응 NOW TIMELINE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