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프리카TV, 광고대행사 비알캠페인 인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콘텐츠형 광고 및 영상 PPL 사업 확장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아프리카TV가 광고 대행사 겸 미디어랩사인 비알캠페인을 인수했다고 8일 발표했다.

아프리카TV는 비알캠페인의 지분 85.3%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인수액은 비공개다.

비알캠페인은 음성광고에 특화된 회사다.비알캠페인은 인터넷 라디오 미디어랩사이면서 국내 광고대행사 중 유일하게 녹음 스튜디오를 자체 보유해 라디오 매체바잉과 음성광고제작 모두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인수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음성광고 제작 역량과 영업 인프라를 확보하는 동시에 최근 런칭한 팟캐스트 앱인 팟프리카의 광고 수익 확대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프리카TV는 비알캠페인이 보유한 사업력을 바탕으로 영상 플랫폼 내 콘텐츠형 광고 사업에 성장동력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아프리카TV는 비알캠페인이 보유한 고품질의 음성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라디오 제작 스튜디오를 팟프리카 AJ(Audio Jockey)가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거점으로 삼고 음성 콘텐츠 생태계 확대를 위한 기틀을 다질 예정이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부사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비알캠페인이 보유하고 있는 탄탄한 음성광고 사업을 기반으로 아프리카TV의 영상광고 사업도 강화할 것"이라며 "최근 아프리카TV가 케이블TV·PTV로 채널을 확대하고, 팟캐스트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하며 오픈스튜디오를 통해 오프라인 거점도 마련하고 있어 멀티플랫폼을 통한 패키지 광고상품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프리카TV, 광고대행사 비알캠페인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