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건강한 기업문화를 조성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정부가 주관하고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 심사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은 의료기기 산업별 인적자원 개발 협의체(SC) 사업의 일환이다. 의료기기 분야의 우수한 인재 유입을 돕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의료기기SC는 산업계 인력 수요에 대한 체계적인 발굴을 통한 맞춤형 인력 공급을 목표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운영하는 민간 인적자원개발 협의기구이다.
일하기 좋은 기업은 ▲급여, 복지, 고용안정 등 근무환경 ▲기업의 발전 가능성 ▲일자리 창출 ▲사회 공헌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 시 기업과 품목 홍보, 정부 사업의 우대 혜택을 받게 된다.
휴온스메디텍은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기 위한 유연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 장기근속 포상, 종합건강검진, 육아휴직, 남성 출산휴가 등 다양한 제도를 실시해 보다 나은 사내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휴온스메디텍 관계자는 "자사가 금번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돼 너무도 기쁘고 뜻 깊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삶의 질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유연한 업무 환경과 건강한 사내 문화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