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두드림스페이스 '잡 매칭데이' 개최
2019.08.14 오전 11:10
스타트업 22사·구직자 100여명 참여 '인재 연결'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2기 교육생 수료식과 함께 ‘잡(Job) 매칭데이’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금융이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운영중인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일자리사업과 문화예술활동이 결합된 청년 취‧창업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은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기반으로 창업 교육과 스타트업 육성, 잡매칭, 컨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2039 청년들의 취ㆍ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잡 매칭데이'를 개최했다.[사진=신한금융]


잡매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인재들과 성장 가능성은 높지만 구인난을 겪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간의 인재 매칭을 지원하는 원스톱 취업 솔루션이다.

이날 수료식을 진행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2기는 지난 6월부터 6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아이템 기획, 개발, 마케팅 등 스타트업에서 요구하는 핵심 직무교육과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및 면접 이미지 컨설팅, 모의 면접 등의 과정을 진행했다.


수료식에 이어 진행된 잡 매칭데이 행사에는 ‘야나두’ 등 유망 스타트업을 비롯해 신한퓨처스랩 동문기업 등 총 22개의 스타트업과 청년 구직자들을 매칭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잡 매칭데이에는 약 1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참가업체가 요청할 경우 개인별 심층면접도 이뤄져 스타트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또 현장에서 채용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는 향후 예정돼 있는 잡 매칭데이 참여 기회 제공, 매칭데이 참가자 인재풀 제공 등 지속적인 잡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강아지, 고양이도 타로를 본다? 꽁냥꽁냥 펫타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스타카페 라부에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