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루트로닉, 미국향 매출 호조…목표가↑-신한금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목표주가 3만2000원→3만4000원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0일 루트로닉에 대해 미국향 매출 호조에 따른 실적 추정치 상향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3만2천원에서 3만4천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루트로닉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한 551억원, 영업이익은 220.8% 급증한 103억원으로 추정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컨센서스(실적 추정치)를 상회할 것이란 예측이다.

신한금융투자는 20일 루트로닉에 대해 미국향 매출 호조에 따른 실적 추정치 상향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3만2천원에서 3만4천원으로 올렸다. 사진은 루트로닉 CI. [사진=루트로닉]
신한금융투자는 20일 루트로닉에 대해 미국향 매출 호조에 따른 실적 추정치 상향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3만2천원에서 3만4천원으로 올렸다. 사진은 루트로닉 CI. [사진=루트로닉]

원재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루트로닉의 호실적 예상 배경은 클라리티2(ClarityⅡ), 할리우드 스펙트라(Hollywood Spectra), 울트라(Ultra), 지니어스(GENIUS) 등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군의 미국향 매출 호조에 기인한다"며 "1분기 고양시 미국향 관세청 통관 데이터는 910만달러로 집계됐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41% 성장한 수치이며, 1분기 호실적의 근거로 작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이노슈어(Cynosure), 시너론(Syneron), 칸델라(Candela) 등 글로벌 탑티어(Top-tier) 업체의 제품에 준하는 성능을 보임과 동시에 루트로닉만의 시술 옵션을 더해 높은 판매가격을 유지하고 있다"며 "선진국 내 위드 코로나 정책에 따른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효과도 기대되는 만큼 선진국향 매출은 2분기에도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루트로닉은 해외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마케팅 본격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고객 중심의 매출 선순환 구조를 형성할 것"이라며 "아쿠피트(Accufit), 코어레비(CoreLevee) 등 체형관리 제품군 확대를 통한 제품 믹스 개선까지 기대 가능한 만큼 투자매력은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루트로닉, 미국향 매출 호조…목표가↑-신한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