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선데이토즈 신작 모바일 게임 2종, CBT 성황리 마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서는 '니모의 오션라이프', 일본서는 'BT21 팝스타'

 [사진=선데이토즈]
[사진=선데이토즈]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선데이토즈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2종의 비공개 테스트(CBT)가 이용자들의 호평 속에 종료됐다고 16일 발표했다.

CBT를 진행한 2종의 모바일게임은 '니모의 오션라이프', 'BT21 팝스타'로 각각 한국과 일본에서 CBT 후 이용자 대상 설문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조사됐다.

'니모의 오션라이프'는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5천명 규모로 국내 테스트와 설문 조사를 진행했으며 이용자들로부터 콘텐츠 전반에 대한 호평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1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이용자층이 참여한 이번 CBT에서 참가자들은 원작의 분위기를 잘 살렸다는 평가와 함께 물고기 수집이나 퀴즈, 퍼즐 등 콘텐츠의 다양성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라인프렌즈의 'BT21' 캐릭터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일본과 아시아권 선출시를 앞두고 있는 'BT21 팝스타' 역시 일본 CBT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테스트 모집 인원의 두 배가 넘는 신청자가 몰린 'BT21 팝스타'는 260개 퍼즐 스테이지와 실시간 퍼즐 대전 '크라운 스타즈', 소셜 활동 메뉴 '클럽' 등을 선보이며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CBT를 진행했다. 캐릭터 수집, 스킬 사용 등 게임의 핵심인 'BT21' IP와 퍼즐 게임에 대한 결합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일본 참가자들의 90%가 정식 서비스 이후에도 플레이를 하겠다고 응답했다.

임상범 선데이토즈 이사는 "퍼즐과 육성, 소셜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이번 신작들에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이 더해진 CBT와 의견들은 최고의 게임을 선보일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데이토즈의 기대작 2종은 내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데이토즈 신작 모바일 게임 2종, CBT 성황리 마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