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웨일, 기업·공공 전용 웹브라우저 하반기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보안·관리자 권한 기능 강화해 B2B 시장 공략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는 보안 기능이 강화되고 조직의 특성에 맞게 맞춤 가능한 기업·공공 전용 웹브라우저 '웨일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하반기에 선보인다고 22일 발표했다.

네이버는 이 일환으로 'PC방 전용 웨일'을 사단법인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홈페이지에서 지난 17일부터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PC방 전용 웨일'은 네이버의 보안 노하우를 바탕으로 PC방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보안환경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화면 훔쳐보기 방지 기능 등 PC방 환경에 특화된 기능도 추가됐다. 그 뿐만 아니라 운영체제(OS)의 서비스 지원 종료로 예상되는 PC방 보안 위험에 대해서도 PC방 점주들의 걱정을 줄일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문협 홈페이지에서 PC방 전용 웨일 브라우저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 ]
인문협 홈페이지에서 PC방 전용 웨일 브라우저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 ]

웨일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핵심은 관리자(admin) 권한 기능과 강화된 보안 기능이다.

웨일 엔터프라이즈는 각 조직의 특성에 맞춰 약 80개의 브라우저 기능과 정책들을 선택해 최적화할 수 있다. 관리자(admin)가 전체 조직을 대상으로 특정 사이트를 차단하거나, 브라우저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네이버는 ;웨일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분산된 서비스들을 통합하여 조직의 업무 효율과 생산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원격 근무와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 증가로 기업 및 공공기관 보안이 중요해짐에 따라 데이터 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게 되었다. 웨일은 국내 최대 보안 데이터를 보유한 네이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471만 건의 악성 파일과 101만 건의 피싱사이트를 자동으로 식별해 차단한다.

김효 네이버 웨일 김효 리더는 "웨일 엔터프라이즈로 차별화된 보안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하여 대안이 부족했던 기업 전용 웹브라우저 시장에 적극 진출할 예정"이라며 "웨일이 새로운 웹 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웨일, 기업·공공 전용 웹브라우저 하반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