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G모빌리티, 글로벌 기업과 자율주행 기술협력 나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GM 보유 자율주행시스템과 포니 AI 기술 접목해 자율주행차 개발
포니링크와 자율주행차 관련 다양한 사업 협력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포니 AI, 포니링크와 자율주행 기술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서울 중구 KG타워에서 열린 자율주행 기술협력 MOU에서 제임스 펑(왼쪽부터) 포니 AI 회장, 황기영 KG모빌리티 대표이사, 남경필 포니링크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G모빌리티]
지난 3일 서울 중구 KG타워에서 열린 자율주행 기술협력 MOU에서 제임스 펑(왼쪽부터) 포니 AI 회장, 황기영 KG모빌리티 대표이사, 남경필 포니링크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G모빌리티]

KGM은 이번 MOU 체결로 KGM이 보유하고 있는 자율주행시스템과 포니 AI의 기술을 접목해 자율주행차를 개발할 계획이다. 포니링크와는 택시와 버스 등 자율주행차 관련 다양한 사업을 협력하게 된다.

포니 AI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맵핑 시스템 등 주요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주행차 개발과 함께 로보 택시와 로보 트럭 등의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TOP 10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포니링크는 통합 관제센터 구축 기술과 이동통신 코어망 기술, 커넥티드카 기반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다.

곽재선 KGM 회장은 "KGM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자율주행차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제어기 공동 개발과 함께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과 자율 주행 시스템 등의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SUV 전기차와 고성능 하이브리드 SUV 등 친환경차 풀 라인업 완성과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는 물론 차별화된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들의 가치 있는 삶을 지원하는 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G모빌리티, 글로벌 기업과 자율주행 기술협력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