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제이브이엠이 안전보건 시스템 확립에 나서고 있다.
15일 한미사이언스에 따르면 제이브이엠은 최근 안전보건시스템 구축으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별도 안전보건 시스템으로 산업재해 대응체계를 확립한 것이다.
![(사진 왼쪽부터) 제이브이엠 이동환 전무(제조품질본부장), 이용희 대표이사, 송만술 상무(경영지원본부장)이 ISO 45001 인증 기념 사진에 응하고 있다. [사진=한미사이언스]](https://image.inews24.com/v1/c55b7ac664b418.jpg)
ISO 45001 인증을 위해 제이브이엠은 사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전문인력인 '안전 및 보건관리자'를 별도 채용해 관련 조직체계를 구축했고, 사고 예방을 위해 전 사업장 구역 위험성 평가를 수시로 실시했다. 제이브이엠이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위해 자체 작성한 매뉴얼도 47종에 이른다.
또 제이브이엠은 사업장 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실무교육과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사업장 내 안전 시설물을 보강하는 등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용희 제이브이엠 대표이사는 "인증받기 전부터 제이브이엠은 모든 사업장 내 근로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에 더해 독립적으로 구축한 안전보건 관련 조직 및 시스템을 강화하고 수시로 진단·점검하며 산업재해 대응체계를 확립해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