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페이스북이 그동안 별개의 기능으로 추가했던 오디오 기능들을 하나의 앱에 통합하여 새롭게 선보였다.
테크크런치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최근 오디오앱을 모아 오디오 허브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오디오 허브앱을 새롭게 추가했다.
오디오 허브앱은 페이스북이 그동안 추가했던 팟캐스트, 라이브 오디오룸, 숏폼 오디오 등을 손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다. 팟캐스트는 페이스북의 애플의 팟캐스트를 견제하기 위해 만든 것이며 라이브 오디오룸은 클럽하우스, 숏폼 오디오는 틱톡 등의 대항마 서비스로 추가한 것이다.
다만 새로운 오디오 허브앱 기능은 미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향후 이 기능을 다른 해외 지역으로 확대해 개봉할 계획이다. 또한 페이스북은 창작자를 위해 오디오와 비디오앱을 편리하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데 이어 서비스 지역을 글로벌로 점차 확대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이번 서비스의 추가를 통해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추천해 서비스 이용자가 페이스북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한편 페이스북은 최근 발생한 서비스 장애와 내부 고발자에 의한 미국의회에서 집중포화로 브랜드 이미지에 큰 타격을 받고 있다. 특히 내부 고발자는 페이스북이 서비스 이용자보다 회사이익을 우선시하는 정책을 세워 이용자의 권익을 경시하는 모습을 보여왔다고 비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