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엔지니어링, 광주 광산구 '힐스테이트 광산' 이달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선운2지구, 광주송정역 투자선도지구 등 개발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달 광주 광산구 일대에 신규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촌동 일원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광산'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0~14층, 12개동, 전용면적 84㎡ 425세대와 116㎡ 3세대 등 428세대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218세대 ▲84㎡B 207세대 ▲116㎡A 2세대 ▲116㎡B 1세대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광산은 주변으로 개발호재가 다수 예정돼 미래가치가 높다. 우선 인근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이 이전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지난해 1월 금호타이어와 미래에셋대우는 공장 이전과 부지 도시계획 변경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주변으로 택지 개발이 예정돼 있어 주거환경 개선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선운2지구는 39만8천여㎡의 부지에 공동주택, 단독주택 등 3천여 세대와 공원, 학교, 도로, 관공서, 상업시설 등 생활 기반시설이 함께 조성되며 오는 2024년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광산'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산'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단지와 약 1㎞ 거리에 투자선도지구 개발사업도 계획돼 있다. 광주송정역 인근 59만5천여㎡의 부지를 산업·업무·주거·상업이 어우러진 융복합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은 약 5천900억원의 민간자본이 투자되며 오는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광주송정역을 통해 KTX 서울역과 SRT 수서역까지 약 2시간이면 도착 가능하며, 광주제2순환고속도로, 무안~광주고속도로, 13번 국도를 이용해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광주 도심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상무대로가 인접해 있어 광주 시내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앞 송정중앙초등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송정중학교, 정광중학교, 정광고등학교 등도 반경 약 1㎞ 내에 위치한다. 이외에 시에서 운영하는 광주송정도서관도 가깝다.

직주근접 배후수요도 다수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으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과 더불어 한국전력공사 광산지사, 아모레퍼시픽 물류센터 등이 자리하고 있는 소촌일반산업단지가 가까이 위치해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광산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인근에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엔지니어링, 광주 광산구 '힐스테이트 광산' 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