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전 동구,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460여만원 기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 직원 자율 참여로 마련한 성금, 희망브리지 통해 이재민 지원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동구는 울산·경북·경남 등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성금 1460여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시작된 자율 모금 운동은 국가적 재난 상황 속에서 피해 주민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추진됐으며, 박희조 동구청장을 비롯한 직원 800여명과 동구의회 의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번 모금 운동을 통해 마련된 성금 1460여만 원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재난 피해 지역의 복구사업·긴급 생필품 지원, 이재민 구호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구청 직원들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을 모금하고 있다.[사진=동구]

특히 박 청장은 직원 소통마당 등을 통해 산불 재난의 심각성을 강조하면서 주민들에게는 경각심을 높일 것을, 공직자들에게는 철저한 산불 감시와 예방, 언론 및 홍보 매체를 통한 신속한 정보 전달 등의 대응 체계 강화를 당부했다.

박 청장은 "유례없는 산불 피해로 큰 아픔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자 직원들과 함께 마음을 모았다"며 "공직자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산불 감시 활동에도 철저히 대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동구,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460여만원 기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를 떠나며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