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EB하나은행, 기업용 글로벌 자금관리 서비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Q Global CMS' 출시…해외관계사의 타행 계좌현황까지 실시간 조회

[이혜경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1일 기업이 희망하는 전 세계 거래 은행에 대한 자금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 '원큐 글로벌 CMS(1Q Global CMS)'를 출시했다고 2일 발표했다.

'1Q Global CMS'는 해외에 투자한 국내 기업이 해외관계사의 계좌거래내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해외관계사들의 자금현황을 한 화면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해외 현지 KEB하나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의 계좌현황도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시중 은행들의 기존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는 해당 은행 계좌의 실시간 조회 서비스만 제한적으로 제공해 다른 은행 계좌의 거래 현황은 실시간으로 파악하기 어려웠다.

반면에 KEB하나은행의 '1Q Global CMS'를 이용하면 해외관계사가 거래하는 은행 계좌의 실시간 조회, 집금 및 배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지역별·통화별 자금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실질적인 글로벌 통합 자금관리가 가능하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특히 다국어(한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지원과 웹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KEB하나은행 e-금융사업부 관계자는 "스마트금융에 강점이 있던 옛 하나은행과 무역금융에 차별성을 가지고 있던 옛 외환은행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준비한 서비스로, 글로벌 기업이 해외 현지법인을 포함한 재무정보 일원화를 통해 내부통제 강화와 효율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해졌다"며, "KEB하나은행 출범으로 보다 경쟁력 있는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1Q Global CMS'는 해외 진출 기업이 많은 아시아와 미국 등 8개국 27개 은행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이 원하는 국가의 서비스 제공 은행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EB하나은행, 기업용 글로벌 자금관리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