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기자] SK텔링크(대표 이택)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15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국제전화 서비스 부문에서 7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고 31일 발표했다.
SK텔링크는 이에 앞서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및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에서도 1위를 차지, 4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강조했다.
올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는 국제전화 00700 이용 고객 외에 경쟁사 고객 평가를 병행해 심사의 객관성을 높였다. SK텔링크는 모든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아 1위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SK텔링크 관계자는 "통화 품질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요금 상품 설계, 신규 서비스 출시 및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고객 체감 만족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한 결과"라고 말했다.

SK텔링크는 통화품질 분석 및 접속시험을 대폭 강화하고 노후장비 제거, 국제백본 회선 다중화, 주요 국가별 필드 테스트 확대 시행 등 지속적으로 국제전화 통화품질을 개선해 왔다.
또한 통화품질을 직접 체험하고 비교 평가할 수 있는 통화품질평가단을 운영하면서 고객들의 평가와 개선의견을 통화품질과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요금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시아나마일리지 적립요금제', '11번가 요금제'를 비롯해 국제전화 이용량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10플러스 요금제', '00700 프리 요금제'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국제전화 요금상품을 잇따라 출시했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글로벌 언어장벽으로 답답함을 호소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선보인 자동통역 서비스 '이지 글로벌톡'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택 SK텔링크 사장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를 포함해 2년 연속 국내 4대 고객만족도 지수를 석권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모든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내주시는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상품 출시와 혜택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