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머크, 액정 윈도전문 기업 '피어플러스' 인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장기간 협력 파트너에서 100% 자회사로 편입

[김현주기자] 독일 화학·의약기업인 머크는 네덜란드의 스마트 윈도(smart window) 전문업체인 피어플러스(Peer+)를 1일자로 인수했다고 8일 발표했다. 양사는 구체적 거래 조건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머크는 장기간 파트너로 협력해 온 피어플러스를 인수해 미래형 액정 윈도 시장을 개척하는데 박차를 가하게 됐다.

디스플레이 이외 분야에서 액정 소재의 기술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액정 윈도의 혁신성은 명 상태와 암 상태를 수 초 이내로 바꿀 수 있는 지속적 가변성에 있다. 액정 윈도를 이용하면 실내의 빛과 온도를 최적 상태로 조절할 수 있어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윈도 기술을 적용해 전혀 새로운 건축 디자인도 가능해진다.

머크와 피어플러스는 이 같은 액정 윈도의 상용화와 생산 컨셉을 개발하기 위해 2011년부터 긴밀히 협력해왔다.

지난 2012년 양사는 지분 투자 계약을 맺고 머크가 피어플러스 전체 지분의 70%를 확보했다.

이번 인수는 남은 30% 지분을 머크가 모두 확보하는 것으로 여기에는 2008년 피어플러스를 공동 설립하고 지원을 해준 아인트호벤 공대의 지분 약 3%도 포함돼 있다.

앞으로 머크는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에 있는 피어플러스에서 액정 윈도 기술의 연구 개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머크는 액정 윈도 제품 자체를 생산하지는 않을 예정이다.

발터 갈리나 머크 본사 기능성 소재 사업부 대표는 "우리의 역할은 업계에 자문을 하거나 기술 협력을 하는 것"이라며 "새로운 시장을 강력한 파트너 기업과 함께 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머크, 액정 윈도전문 기업 '피어플러스'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