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희기자] 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는 국가대표 포털 2단계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24일부터 '대한민국 정부포털(www.korea.go.k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발표했다.
행안부는 '대한민국 정부포털'이 각 공공기관의 다양한 전자정부 서비스와 정책정보를 국민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정부 대표 포털이며 2009년부터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중점적으로 개편된 부분은 수요자의 ▲성별 ▲연령 ▲지역 ▲결혼 여부 등에 따라 수요자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해 보여주는 '서비스 콕콕'이라는 맞춤 서비스다.
새롭게 구축한 '모바일 정부포털(m.korea.go.kr)'에서는 각 기관에서 개발한 모바일 앱 서비스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구성했으며 안드로이드마켓 등 각종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용자가 한 번의 로그인으로 22개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인증서비스(SSO)를 확대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또 정부포털에서는 중앙부처, 지자체 등 8천200여개 공공기관의 1만3천600여개 사이트를 포함하며 임신·출산 등 생활에 밀접한 30개 분야 650여개 주제별 행정서비스 묶음을 제공해 관심분야 정보를 모아 볼 수 있다. 행정기관 외에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330여개 공공기관의 관련사이트, 모바일서비스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도 정부포털에서 접근이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