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으로 살림살이가 어려울수록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자전거로 건강관리에 나선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마케팅 시장조사 전문업체 트렌드모니터와 리서치 전문기관인 엠브레인이 최근 만 19세~50세 이하 남녀 1천122명을 대상으로 자전거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결과 자전거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절반 가까이(43.9%)가 '건강을 위해서'라고 답했다. 이어 '가까운 거리 이용에 편리하기 때문에'(31.6%)와 '통학·출퇴근용으로 용이하기 때문에'(7.5%)가 뒤를 이었다.
자전거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심폐기능 향상과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생활습관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며 자전거를 타는 것은 정신적, 감정적 안정감 확보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의 김성범 MD는 "지난해 고물가와 불황으로 인해 자전거가 보편화 되고 있으며 올해 들어서 속도계 등 자전거용품이 고급화되는 추세"라며 "하나쯤 갖추어 놓고 있으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고객들이 꾸준히 찾고 있다"고 밝혔다.
디앤샵에서는 이러한 자전거의 인기를 반영해 브랜드 자전거 전문관 '바이크앤샵(bike&shop)'을 오픈하고 다양한 자전거 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 로드바이크부터 미니벨로까지 원하는 자전거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휠라 미니스프린터 고급 알루미늄 자전거 14단과 어린이날 선물용으로도 좋은 옐로우 콘의 3~4세용 12인치 자전거를 할인 판매한다. 또 '금잔디 자전거'로 불리는 르보아 클래식 7단 자전거도 기획 판매한다.
자전거의 인기가 이어지면서 자전거 관련 상품도 동반 특수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탈리아 브랜드 벨레리의 MTB & 미니벨로용 유아안장은 자전거 뒷부분에 달아 유아부터 7세까지 높이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캣아이 CC-RD300W 무선속도계는 현재속도와 최고속도, 자동 출발· 정지 기능과 슬림형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사용하기 쉬어 인기다.
총 16가지의 공구가 내장돼 있어 자전거의 잔고장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이크라인의 토픽 16가지 핸디공구 헥서스16은 휴대가 간편하고 가벼워 하나쯤 갖추고 있으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