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티버스, 글로벌 AI 검색 엔진 기업 '엘라스틱' 한국 공식 총판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문 기술 교육 및 고객 맞춤형 엘라스틱 솔루션 조합 제안"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통합 IT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 에티버스는 AI 검색 기업인 엘라스틱과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해 한국 내 첫 번째 VAD(Value Added Distributor) 총판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김범수 에티버스 대표(왼쪽)와 앤드류 햅굿 엘라싁 아시아 태평양 지역 비즈니스 담당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티버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에티버스는 한국 전역에 있는 다양한 기관에 검색, 관찰, 보안용 엘라스틱 서치 AI 플랫폼과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엘라스틱은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 로그스태시(Logstash), 비츠(Beats), 키바나(Kibana) 등을 포함하는 강력한 오픈 소스 도구인 엘라스틱 스택(Elastic Stack)으로 유명한 글로벌 1위 검색엔진 기업이다.

특히 엘라스틱의 검색 AI 레이크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는 확장성이나 경제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검색 증강 생성(RAG), 검색, 통합 가시성 및 보안에 최적화돼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티버스는 국내 고객사에게 엘라스틱 본사 현지 기술을 지원하고 개별 맞춤형 솔루션과 교육 서비스 공급한다. 또한 고객사 별 기술 역량을 강화하는 엘라스틱 검색 AI 플랫폼과 솔루션 도입을 가속화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김범수 에티버스 대표는 "엘라스틱 서치 AI 플랫폼이 국내 산업계에서 널리 사용되는 대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한국 시장에서 엘라스틱에 대한 기술 지원과 프로그램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등 고객을 위해 개별 맞춤화된 엘라스틱 솔루션 조합을 제안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엘라스틱 서치 AI 플랫폼 및 기타 솔루션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앤드류 햅굿 엘라스틱 아시아 태평양 지역 비즈니스 담당 부사장은 "엘라스틱 검색 AI 플랫폼과 에티버스 IT 유통 사업에 대한 비즈니스 전문성이 시너지를 내며 고객들이 조직 전반에 걸쳐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사이버 보안, 시스템 복원력, 정보 검색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티버스, 글로벌 AI 검색 엔진 기업 '엘라스틱' 한국 공식 총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