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치지직, 50억원 규모 스트리머 지원 프로젝트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콘텐츠 제작 지원, 선정 시 회당 최대 2000만원…스트리머 참여 이벤트 개최 등 지원도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의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총 50억원 규모의 스트리머(창작자)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네이버는 '치지직' 스트리머에게 총 20억원 상당의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한다. '치지직'에서 활동하는 파트너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제작 지원을 원하는 스트리머는 월 1회, 연 최대 2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스트리머는 회당 최대 20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초기에는 파트너 스트리머 한정으로 운영하고 지원 횟수와 대상 범위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스트리머 참여 이벤트 개최, 굿즈 제작 지원, 네이버 내 프로모션 등 총 30억원 규모의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스트리머 참여형 이벤트인 '치스티벌' 외에도 스트리머 수익 모델 다각화를 위한 굿즈 제작 지원, 게임판·게임 라운지 등에서의 채널 노출 기회 확대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인기 스트리머는 물론 잠재력 있는 스트리머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치지직'은 스트리머와 플랫폼이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치지직, 50억원 규모 스트리머 지원 프로젝트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