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이노베이션, SK온의 개선된 투자심리 반영-메리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29만원 유지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메리츠증권은 15일 SK이노베이션의 주가가 자회사 SK 온(On)에 대한 개선된 투자 심리를 반영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주가의 추가 상승 가능성은 SK On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자회사의 수익성 개선 여부에 달려있다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9만원을 유지했다.

메리츠증권이 SK이노베이션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9만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SK이노베이션 CI. [사진=SK이노베이션]

노우호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연초 이후 국내 배터리 3개사의 주가는 각각 LG에너지솔루션 35%, SK이노베이션 25%, 삼성SDI 24% 상승했다. 미국 시장 내 한국 배터리 생산기업들의 해외 경쟁기업들 대비 상대적으로 높아진 협상력과 세액세제혜택(AMPC) 혜택이 반영됐다"며 "SK On은 이번 분기부터 AMPC를 반영하고 올해 연간 4천201억원, 내년 6천429억원의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노 연구원은 "SK On의 사업 불확실성과 가치 할인 배경은 투자재원과 펀더멘털(공급망 관리·양산능력·수익성 등)이다. SK On은 프리-IPO 등 연이은 자금조달을 성공시키며 약 8조원의 투자재원을 확보했다. 향후 투자 집행 불확실성이 다소 완화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최근 주가 호조는 연이은 자금조달 유치로 투자심리가 개선된 점으로 판단한다. 결국 기업 가치에 실질 변화는 펀더멘털 개선 여력"이라며 "배터리 업계 티어2 그룹에 해당하는 SK On은 티어1 그룹 대비 부족했던 사업 역량을 보완하는 과정에서 가치 재평가가 이뤄질 전망이다. 현 시점 SK On에 당사 추정 사업가치는 33조원"이라고 했다.

그는 "SK On(AMPC 제외)의 분기 흑자전환 시점은 오는 4분기가 될 것"이라며 "자동차 고객사들의 EV 전략에 타임라인상의 변화가 없다면 SK On의 오는 2026년까지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 27%를 추정한다"고 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베이션, SK온의 개선된 투자심리 반영-메리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