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경일 파주시장, '이동시장실'로 농업 현장 목소리 듣는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김경일 경기 파주시장이 '소통행정'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지난 1일 파평면 소재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지소에서 찾아가는 농업인 이동시장실을 열었다.

지난 2월 28일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이동시장실에는 적성면, 파평면 농촌지도자 및 후계농업경영인, 친환경농업인 등 지역 농업인 4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1일 김경일 경기 파주시장(가운데)이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에 참석한 농업인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지난 1일 김경일 경기 파주시장(가운데)이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에 참석한 농업인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이날 참석한 농업인들은 파주시 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등을 주제로 서로 소통하며 북파주 지역의 농업 발전 방안 등을 함께 모색했다.

특히 고령화, 인력난, 농자재값 상승 등으로 농기계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농기계 임대 수요를 반영한 농기계 확보, 예산 지원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 농업인들의 땀과 노력이 농가의 값진 결실과 파주시 농업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 많은 농기계를 확보해나가겠다”라며 “농업은 근본이자 발전의 뿌리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농업인 이동시장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일 파주시장, '이동시장실'로 농업 현장 목소리 듣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