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웹툰-K팝 아티스트' 만났다…티빙, 웹툰싱어 등 신작 공개 [위클리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웹툰싱어 이어 조지앤태미·피크타임까지…보고 듣는 재미 콘텐츠로 '중무장'

매일같이 쏟아지는 콘텐츠 소식. 영화부터 드라마, 다큐멘터리, 게임, 심지어 정부 홍보 영상까지 콘텐츠라면 장르를 가리지 않고 소개합니다. 주말에 만나는 위클리콘! 지금 시작합니다. [편집자주]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2월 신규 추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를 비롯한 파라마운트+ 독점 시리즈, 글로벌 아이돌 팀전 서바이벌 프로그램 등이다. 가입자에게 콘텐츠 선택지를 확대 제공하고 창작자에게 더 많은 이용자와 만날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티빙(대표 양지을)은 19일 2월 셋째 주 신작 콘텐츠로 ▲웹툰싱어(연출 황성호)▲조지 앤 태미(감독 존 힐코트) ▲피크타임(연출 마건영·박지예) 등 3종을 추천했다. K웹툰과 K팝 아티스트 간 콜라보를 비롯한 컨트리 가수의 연애 스토리,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등 보는 재미와 듣는 즐거움이 있는 콘텐츠로 중무장한 모습이다.

웹툰싱어 메인 포스터 이미지. [사진=티빙]
웹툰싱어 메인 포스터 이미지. [사진=티빙]

'웹툰싱어'는 K웹툰과 K팝 간 스토리텔링을 무대로 풀어내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다. 앞서 웹툰싱어 측은 현장 열기가 담긴 예고와 스틸컷을 공개하며 K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티빙은 네이버웹툰 화제작 16작품과 K팝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로 태어난 무대를 OTT 플랫폼을 통해 가입자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웹툰싱어 측은 웹툰이 생소한 시청자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웹툰 스토리 요약 영상을 별도로 마련하면서다. 스토리텔러의 웹툰 해설도 곁들였다. 발라드와 댄스, 힙합 등 다양한 분야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할 계획이다. K팝이 웹툰 OST로 재탄생되는 순간인 웹툰싱어는 지금 티빙에서 시청 가능하다.

조지 앤 태미 공식 포스터 이미지. [사진=티빙]
조지 앤 태미 공식 포스터 이미지. [사진=티빙]

'조지 앤 태미'는 컨트리 음악 여왕 테미 와이넷과 그녀의 세 번째 남편인 조지 존슨 간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파라마운트+ 독점 시리즈다. 순탄하지만은 않았던 두 사람의 연애와 결혼 7년 이야기를 담았다. 조지 앤 태미는 지난 12월 북미 첫 공개 이후 실제와 가깝게 느껴질 정도로 사실감 있게 구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배우 제시카 차스테인이 태미 와이넷 역을, 마이클 섀넌이 조지 존슨 역을 각각 맡았다. 제시카 차스테인은 제작자 겸 주연 배우로 알려지면서 제작 단계부터 이목을 끌었다. 컨트리 음악이 완성한 테미 와이넷과 조지 존슨의 연애 이야기, 조지 앤 태미의 6개 에피소드 전편은 지금 티빙에서 감상할 수 있다.

피크타임 홍보 이미지. [사진=티빙]
피크타임 홍보 이미지. [사진=티빙]

'피크타임'은 데비 경험이 있는 아이돌들이 월드와이드 아이돌 자리를 놓고 경쟁을 펼치는 아이돌 팀전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가수 박재범을 비롯한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 소녀시대 티파니, 하이라이트 이기광, 인피니트 출신 김성규, 위너 송민호 등이 프로그램 심사를 맡았다.

피크타임 첫 화에는 현역 아이돌부터 경단(경력단절)돌, 활동 중지, 해체돌, 신인돌 등 다양한 아이돌이 무대에 올라 경합을 펼친다. 프로그램은 신인과 부스터, 활동 중지 등 3개 섹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1차 글로벌 투표가 시작되자 마자 공식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의 관심을 받은 피크타임은 티빙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웹툰-K팝 아티스트' 만났다…티빙, 웹툰싱어 등 신작 공개 [위클리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