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과기정통부‧행안부‧KISA, 'SW 개발보안 컨퍼런스'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음달 4일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전안전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다음달 4일 '소프트웨어(SW) 개발보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SW 개발보안 컨퍼런스 포스터 이미지. [사진=과기정통부]
SW 개발보안 컨퍼런스 포스터 이미지. [사진=과기정통부]

올해 12회째를 맞는 컨퍼런스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 SW 개발보안으로부터'라는 주제로 열리며,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SW 개발보안이란 SW를 개발하거나 변경할 때 보안 취약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보안 활동이다.

지난해 SW 공급망 업데이트를 이용한 사이버공격이 부각되면서 공급망 전반에 걸친 SW 개발보안 중요성은 커지는 상황이다.

신용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고기술임원(NTO)이 '중요 기반 시설에서의 개발보안 방안'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선다. 이와 함께 9개 세션에선 ▲민간‧공공의 SW 개발보안 정책 현황‧발전 방향 ▲SW 개발보안 관련 기업의 신규 서비스‧최신 기술 동향 ▲국방 분야 SW 공급망 보안 관리방안 등을 다룬다.

컨퍼런스 참석 희망자는 다음달 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김정삼 과기정통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은 "안전한 SW를 만들도록 개발보안을 확산시키는 일은 정부 의지만으로는 이룰 수 없다"면서 "개발과 진단, 교육, 감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관심과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행안부‧KISA, 'SW 개발보안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