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드 2022' 접수…총상금 2700만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니티픽 신설, 베스트 인디 및 베스트 소셜 임팩트 선정

  [사진=유니티코리아 ]
[사진=유니티코리아 ]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 이하 유니티)가 유니티 엔진 기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드 2022(이하 MWU 코리아 어워드 2022)' 제출작 접수를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발표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MWU 코리아 어워드는 유니티 엔진 기반의 우수 국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게임과 인더스트리 2개 분야로 나뉜다. 게임 분야는 ▲그래픽 ▲수익화 ▲학생 작품 ▲혁신 ▲PC·콘솔 ▲몰입(VR·AR·XR·MR) 부문, 인더스트리 분야는 ▲시각화 ▲시뮬레이션 ▲몰입(VR·AR·XR·MR)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대작 ▲학생 작품 등 총 12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받는다. 국내 거주 중인 유니티 크리에이터라면 참여 가능하며,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제작 중이거나 완료돼 2021년 이후 출시 또는 출시 예정인 콘텐츠가 대상이다.

시상은 게임·인더스트리 총 12개 부문별 상위 3개 작품을 선발하며, 온라인 대중 투표를 통해 분야별 최우수상을 선정하고, 유니티 내부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대상을 선정한다. 대상(2개 작품)에 각 500만원, 최우수상(12개)에 각 100만원이 수여되며, 이와 함께 유니티 전문가의 기술 컨설팅 및 유니티 코리아와 글로벌 공식 채널 홍보 등 혜택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전문성, 대중성, 참신성 등에 대한 평가위원단의 심사 및 대중 투표를 거쳐 오는 10월 발표 예정이다.

올해는 유니티 픽(Unity Pick)을 특별상으로 신설해, 인디 게임 부흥을 위한 '베스트 인디'와 창의력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하도록 마련된 '베스트 소셜 임팩트'를 선정한다. 수상작에는 각각 200만원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공식 스폰서 로지텍이 '브랜드 프라이즈'를 마련해 '로지텍 MX 프라이즈'를 선정, 100만원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해 7월 31일까지 최종 제출을 완료한 100개 스튜디오에 휴가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디 투 바캉스' 세트와 '백 투 더 오피스' 세트를 제공한다. 그중 추첨을 통해 로지텍 MX 메커니컬 무선 기계식 키보드와 MX 마스터 3S 무선 마우스를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MWU 코리아 어워드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는 뛰어난 수준의 콘텐츠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어워드가 상금을 포함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크리에이터들에게 좋은 자극과 동기 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드 2022' 접수…총상금 2700만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