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어도비(지사장 우미영)는 기업(B2B) 전자상거래 지원 솔루션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제품 추천 등 4가지 기능을 추가했다고 1일 발표했다.
디지털 경제 시대 기업의 구매 활동은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지는 추세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기업 고객이 구매 활동 시 상품·서비스 공급 업체를 대면으로 만나는 시간은 전체 활동의 단 17%를 차지했다. 또 기업 10곳 중 8곳은 온라인 미팅 또는 셀프 서비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어도비는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서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인 '마케토 인게이지'에 기업 대상 영업조직을 위한 챗(chat) 기능을 새로 탑재했다. 이 기능은 기존·신규 고객과 대화하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이번에 '어도비 커머스'에 추가된 AI 기반 제품 추천 기능으로 판매자는 각 고객에게 적합한 가격대와 상품 목록 등을 제시할 수 있다. 클라우드의 '매니저 사이트' 솔루션으로 구축된 고객 사이트에서 전자서명을 활용, 고객을 쉽게 등록·관리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회사는 이날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B2B 버전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기업은 여러 고객의 데이터를 통합하고 이를 단일 화면에서 볼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