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 한섬, 패션업계 첫 온라인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 선봬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섬 의류 케어 서비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의류 케어 서비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한섬, 패션업계 첫 온라인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 선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이 자사의 프리미엄 스타일 플랫폼 '더한섬닷컴'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의류를 수거해 세탁한 뒤 집으로 배송해주는 '한섬 케어 플러스'를 론칭한다.

'한섬 케어 플러스'는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로, 더한섬닷컴 온라인 전용 멤버십(THE 클럽) 등급 중 VIP 고객(더 스타 등급, 스타 등급)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고객이 더한섬닷컴 홈페이지나 앱에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문 상담원이 해피콜을 통해 '세탁 가능 상품'과 '수거 및 배송 방법' 등을 안내하고, 수거와 배송은 택배를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배송지 기준 강남·강동·동작·마포·서초·송파·영등포·용산구 등 서울 8개구는 고객이 원하는 경우, 전담 직원과 서비스 전용 차량이 방문하는 대면 서비스도 가능하다.

◆ 롯데하이마트, 굿윌스토어에 가전·임직원 물품 기증

롯데하이마트가 24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5천만원 상당의 가전과 임직원 물품을 기증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개인이나 기업이 기증한 물품을 가공·판매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롯데하이마트가 기증한 물품은 전국 10개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장애인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롯데하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고 장애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9월에도 물품 기증 행사 진행하는 등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 SK스토아가 새벽 배송으로 취급 상품군 확대 나서

SK스토아가 오는 25일 온라인쇼핑몰 'SK스토아몰'을 통해 '새벽배송 전문관'을 오픈한다. 다년간 새벽배송 서비스 노하우를 가진 동원홈푸드의 온라인 반찬마켓 더반찬& 과 가락시장 새벽 경매를 통해 엄선된 신선식품만 판매하는 '우리가락'과 함께한다.

SK스토아는 지난 1월부터 기획전을 통해 '더반찬&'과 '우리가락' 제품을 새벽 배송으로 운영해왔다. 그 결과, 신선식품 구매 고객과 SK스토아몰 고객 유입률이 꾸준히 증가했다. 이에 SK스토아는 본격적으로 '새벽배송 전문관'을 열고 신선식품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우선 SK스토아몰에서는 '더반찬&'의 기본 반찬, 국, 탕 찌개류 등 1천500여개 반찬 중 매주 30~40여개의 반찬을 선정해 최대 30%까지 저렴한 '단독'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향후에는 SK스토아 단독 기획 세트로도 상품을 구성해 판매할 계획이다.

◆ 롯데푸드 파스퇴르,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950ml'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100%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950ml'를 선보인다. 지난해 7월 출시된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190ml가 인기를 끌자 950ml 대용량 제품을 추가로 선보인 것이다.

국내 최초로 상하〮단 분리 가능 ECO 테트라탑 패키지를 도입해 손쉬운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ABC주스는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을 1 : 0.3 : 1(농축액 기준)의 비율로 담은 건강 주스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어 미국과 유럽은 물론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다.

파스퇴르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는 100% 유기농 원료 사용, 무설탕, 인공첨가물 무첨가, HACCP인증 등 믿을 수 있는 원료와 제조공정으로 안심할 수 있다. 또, 텁텁한 맛을 줄이기 위해 레몬을 소량 첨가해 상큼함을 더했다.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3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 CU, 가맹점주 크리에이터 선발 대회 실시

CU가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유튜브 채널 운영에 관심이 많은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CU 가맹점주 유튜버'를 선발했다.

CU 가맹점주 유튜버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점주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으로 실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CU 가맹점주가 운영자의 시각으로 CU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솔직하고 자유롭게 소개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CU 가맹점주 유튜버로 선발된 이들은 앞으로 3개월간 ▲편의점 브이로그(VLOG) 공유 ▲점포 운영 노하우 전달 ▲상품 및 서비스 소개 ▲창업 후기 및 운영 에피소드 공개 등의 다양한 주제로 구독자들과 소통하게 된다.

총 5명을 뽑는 이번 모집에는 전국에서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6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려 무려 1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다. 지원자들의 과거 이력도 주부, 회사원부터 싱어송라이터, 전업 크리에이터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웠다.

위메프 해외 항공권 특가 [사진=위메프]
위메프 해외 항공권 특가 [사진=위메프]

◆ 위메프, 해외 항공권·숙박 특가 상품 판매

위메프는 자가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해진 시기 이후 출발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입국 제한과 자가 격리로 인한 여행 예약의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는 상품을 내놓은 것이다.

해외 항공권과 리조트, 호텔 숙박권 등을 25일 자정부터 24시간 동안만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상품을 결제하고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와 우리나라 양국 간 격리가 면제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내 여행 일자를 직접 지정하는 방식이다. 예약 이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어 구매 부담도 적다.

◆ 11번가, '희망후원금' 60억원 적립...캠페인 유튜브 영상 1천만 뷰 눈앞

11번가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쇼핑'의 누적 희망후원금이 60억원을 달성했다. 21년 첫번째 11번가 '희망쇼핑'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조회 수 1천만뷰를 앞두고 있다.

11번가의 착한 소비를 통한 사회환원 노력이 11번가를 이용하는 소비자와 판매자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결실을 맺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2013년부터 판매자, 소비자와 함께하는 '희망쇼핑'을 통해 '희망후원금'을 적립하고 있다. 지금까지 적립된 누적 '희망후원금'은 60억원에 이른다.

11번가 판매자가 등록한 '희망상품'을 소비자가 구매하면 자동으로 '희망후원금'이 적립되는데 11번가는 이렇게 모아진 '희망후원금'을 11번가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다양한 '희망쇼핑' 캠페인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 인터파크투어, 와디즈와 손잡고 황금연휴 해외항공 전세기 펀딩 오픈

인터파크투어가 황금연휴 해외 항공권을 최대 50% 저렴하게 미리 구매할 수 있는 파격 상품을 내놨다.

인터파크투어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 제주항공과 손잡고 황금연휴 해외항공 전세기 항공권 펀딩을 24일 저녁 5시 30분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진행한다.

크라우드펀딩은 소비자(서포터)가 구매를 원하는 상품의 펀딩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상품(리워드) 모집 인원을 달성하면 최종 결제 후 해당 상품을 이용하는 구조다.

인터파크투어가 준비한 펀딩은 해외 주요 노선 추석 전세기를 이용하는 왕복 직항 항공권이다. 추석에 공식적으로 해외 출국이 가능해지는 경우, 즉 양국 간 자가격리 해제 시 이용 가능하다. 항공권 가격은 황금연휴 평균 항공운임(19년 추석-설 특송기간 전세기 항공운임 기준) 대비 평균 30~50% 저렴하게 판매한다.

◆ 쟈뎅, 프리미엄 드립백 '클래스 핸드 드립 커피 10P' 4종 출시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이 추출 기구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드립백 '클래스 핸드 드립 커피 10P' 4종을 출시했다.

'클래스 핸드 드립 커피 10P' 4종은 콜롬비아,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브라질 등 세계 커피 산지 고유의 특징과 풍미를 고스란히 담은 100% 싱글오리진 드립백 커피다. 쟈뎅의 전문 큐 그레이더(Q-Grader)가 까다롭게 엄선한 고품질의 원두에 각각의 풍미를 최대로 끌어내는 섬세한 로스팅 프로파일링이 더해져 원두커피 고유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신제품은 '마일드 콜롬비아', '스모키 과테말라', '샤이니 에티오피아', '브라질 디카페인' 총 4종이다. '마일드 콜롬비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콜롬비아 페레이라 산지 원두의 부드러운 풍미와 오렌지의 산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 피죤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 출시

피죤이 옥수수, 곡물에서 추출한 발효주정 함유로 성분 걱정 없이 유해균을 99.9% 제거할 수 있는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를 출시했다.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는 옥수수와 곡물에서 추출한 순수 발효주정(Alcohol)을 70% 함유하고 있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 제거해주는 '자연 친화적 살균스프레이'다.

발효주정은 음용이 가능한 술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순수 알코올이다. 식음료, 화장품을 비롯해 병원, 보건소 등에서 의약용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원료인 만큼 소비자들이 안전성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는 휴대폰, 아이들 장난감, 반려동물용품 등 각종 생활용품과 실내 공기 중에 분사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의류나 침구류의 경우 악취 제거를 위한 탈취제를 뿌리기 전에 사용하면 섬유에 부착되기 쉬운 각종 외부 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한섬, 패션업계 첫 온라인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 선봬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