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B, 온택트 지역밀착 정보쇼 '우리동네 수다방' 방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동네 맛집 토너먼트·마음나눔 전령사·함께 사는 동네갑부 등 다양한 지역 이야기 담아

SK브로드밴드 '우리동네 수다방' 현장 타이틀 이미지 [사진=SKB]
SK브로드밴드 '우리동네 수다방' 현장 타이틀 이미지 [사진=SKB]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이웃에 활력이 될 신규 지역밀착 정보쇼 '우리동네 수다방'을 선보인다.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는 지역 다양한 생활정보를 유쾌하게 담은 프로그램 '우리동네 수다방'을 자체 제작해 방송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우리동네 수다방'은 코로나19로 위축되고 지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상생하기 위해 기획했다. 지역 맛집 이야기, 이웃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수다 떨듯이 재미있고 편안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메인 MC로는 개그맨 박준형과 아나운서 오정연이 발탁됐다. 이외에 가수 송대관, 개그맨 권혁수·오나미, 카자흐스탄 출신 유학생 오네게 등 방송인들이 '수다방' 식구들로 출연한다. 프로그램은 총 세 코너로 구성된다.

개그맨 권혁수와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 같은 외국인 오네게는 매회 토너먼트식 맛집 대결을 펼치는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의 맛집' 코너를 책임진다. 매주 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맛집 두 곳을 방문해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상권 살리기에 나선다.

트로트 가수 송대관과 개그맨 오나미는 '마음나눔 전령사' 코너를 통해 고향을 자주 방문하지 못하는 시청자를 대신해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사람들의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기 위한 코너다.

마지막으로 '함께 사는 동네갑부' 코너에서는 자신만의 차별화된 창업 아이템, 혹은 귀농귀촌을 통해 성공을 거둔 우리 이웃을 소개한다. 지역경제에 일조하고 지역민과 상생하는 그들의 창업 스토리와 성공담을 전하는데, 첫 회에서는 도라지 가공 판매로 연 20억 매출을 올린 35세 청년 사업가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송재혁 SK브로드밴드 보도제작총국장은 "코로나19로 일상과 경제활동 모두가 어려워진 요즘 고령화와 소상공인 등 우리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제작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가치있는 콘텐츠 제작을 통해 지역사회가 활기를 되찾도록 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우리동네 수다방' 본방송은 오는 16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에 B tv 케이블TV 채널 1번에서 방영된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 온택트 지역밀착 정보쇼 '우리동네 수다방' 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