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우건설-현대엔지니어링,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구 태평로 일대 주택재개발 단지 중 가장 큰 규모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대우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은 오는 24일 대구 중구 달성동에 들어서는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달성지구 주택재개발 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해당 단지는 태평로 일대 주택재개발 단지 중 가장 큰 규모로, 전체 1천501가구 중 1천11가구가 일반분양으로 나온다.

지하 2층에서 지상 13~24층, 총 18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39㎡B 67가구 ▲59㎡ 83가구 ▲74㎡ 327가구 ▲84㎡A 182가구 ▲84㎡B 198가구 ▲84㎡C 154가구 등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6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조감도 [대우건설]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조감도 [대우건설]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는 24일부터 3일간 조합원을 대상으로 견본주택을 우선 개관한 후, 27일부터 8월 2일까지 7일간 일반에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한 견본주택 관람을 위해 사전 접수한 고객에 한해 1일 400팀만 관람이 가능하다.

이달 24일 견본주택 개관 이후, 8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 4일 1순위, 8월 5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8월 11일이며, 정당 계약은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고분양가 관리지역인 중구에 위치해 HUG의 분양가 규제가 적용된 단지다. 해당 지역 1년 이내 신규 분양 단지의 분양가 이내에서 분양가를 심사하는 HUG의 기준에 따라 3.3㎡ 당 평균 1천518만원으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HUG의 분양가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동구, 달서구 등 대구의 타 지역 신규 분양 단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낮게 책정됐다. 8월부터 적용되는 '분양권 전매제한 규제(입주시까지)'에 해당하지 않아 계약일 6개월 이후부터 전매가 가능하다.

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가 들어서는 태평로 일대는 대구역, 대구시청, 동성로가 인접한 대구의 대표 원도심이다. 때문에 대구역, 대구 1ㆍ2ㆍ3호선 교통 인프라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서문시장, 동산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특히 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는 시내외 교통편이 탁월하다.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에다 인근에 신천대로, 신천동로, 태평로, 국채보상로 등 도로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시내 이동이 편리하고 서대구IC를 통해 고속도로 접근 또한 용이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태평로 일대가 1만1천여 세대 이상의 신흥 주거지로 조성되는 만큼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가 향후 일대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할 것"이라며 "지방광역시 전매제한 강화 전 공급되는 단지로 전매제한 기간이 짧아 많은 청약 통장이 몰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건설-현대엔지니어링,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