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레노버가 SAP와 협력해 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한다.
레노버는 중국 내 SAP 데이터베이스(DB) 플랫폼 하나(HANA) 라이선스를 보유한 고객들을 위해 전용 솔루션인 '레노버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개발해 상반기부터 판매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양사는 지난해 1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2010년부터 중국 시장을 위해 적극 협력해왔다.
핵심 인프라에는 레노버의 고성능 서버인 시스템 X3850과 X3950 서버가 적용되며, 애플리케이션 서버는 X3650 X 6 서버가 사용될 예정이다.
또 레노버는 중국 내 솔루션 지원을 위한 '엔드-투-엔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구축해 운영하는 동시에 SAP HANA DB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게 된다. 여기엔 핫라인 서비스 등 기술 지원도 포함된다.
이번 협력으로 SAP HANA 솔루션 구축을 위한 새로운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는 게 레노버 측 설명이다. 현재 레노버는 SAP의 중국 최대 고객이기도 하다.
피터 호텐시어스 레노버 데이터센터 그룹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레노버는 개방적이면서도 유연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높은 가치의 혁신을 이뤄내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직면한 주요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