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문재인 "부단히 혁신해야 국민들께서 지지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선출직평가委 연장안 의결 전 혁신안 실천 재차 강조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사진) 대표가 "우리 당이 부단히 혁신한다면 국민들이 승리할 힘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6월 이후 혁신위원회가 마련한 혁신안에 대해 당내 비주류의 반발이 재확산되는 가운데 혁산인 실천을 거듭 주문한 것이다.

문 대표는 9일 당무위원회 시작 전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 당의 혁신은 착실히 진행 중"이라며 "혁신위원회가 설계한 제도혁신을 넘어 더 본질적이고 근번적인 혁신으로 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들이 원하는 혁신의 핵심은 단합"이라며 "우리 당이 단합해 부단히 혁신해야 국민들께서 (내년 총선에서) 승리할 힘을 주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당무위를 통해 선임되는 당무감사원장에 대해선 "당무감사원은 혁신위원회가 지도부에 흔들리지 않는 당무시스템을 건립해 유능한 정당으로 거듭나자는 것"이라며 "당무상의 일대 혁신을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당내 비노·호남 의원들의 반발이 집중된 선출직평가위원회에 대해선 "평가위 출범이 예정보다 한달 이상 늦어졌다"며 "오늘 기한 연장이 확정돼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활동 시한 연장을 강조했다.

또한 "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 운동과 함께 국민이 먹고사는 문제 어느 것하나 소흘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당이 더 혁신하고 단합하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거듭 혁신안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당무위원회는 현역의원 20%를 내년 공천에서 배제할 선출직평가위원회의 활동기한을 오는 12월 말까지 한 달 이상 연장할지 결정한다. 이와 함께 김조원 전 감사원 사무총장의 당무감사원장 임명도 의결한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재인 "부단히 혁신해야 국민들께서 지지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