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황우여 "'안전한 대한민국' 역량 모으는 선거 돼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죄하는 마음으로 믿을 수 있는 재난안전시스템 만들겠다"

[윤미숙기자]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2일 "6.4 지방선거는 엄숙한 가운데 옷깃을 여미고 지혜와 용기를 다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건설하는 데 필요한 모든 역량을 모으는 선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당 서울시장 후보자 정책토론회 인사말에서 "새누리당은 이번 선거를 국민에 사죄하고 반성하는 마음으로 국민이 믿을 수 있는 재난안전시스템을 만들고 부정·부패와 잘못된 관행을 말끔히 축재하는 선거로 치르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온 국민이 세월호 사고로 인해 깊은 슬픔 속에 있는 지금, 새누리당부터 뼈를 깎는 자성과 속죄를 해야만 대한민국이 다시 일어설 수 있고 더 이상의 비극을 막을 수 있다는 각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고의 원인을 면밀히 분석하고 재난안전 관련 시스템을 환골탈태하는 수준으로 재정비하는 데 모든 당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실종자를 마지막 한 사람까지 찾아내고 사고 수습을 마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이 모든 일을 다 완수할 때까지 조금도 마음을 놓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황 대표는 "서울에서도 최근 몇 년 간 노량진 수몰 사고, 제2롯데월드 사고 등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아 왔다"며 "서울을 가장 안전한 대한민국의 수도로 만들 정책과 의지를 가진 자랑스러운 후보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면서 용광로처럼 열띤 토론과 경쟁을 벌인다면 더 안전한 정책이 새누리당의 이름으로 탄생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우여 "'안전한 대한민국' 역량 모으는 선거 돼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