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초대형 미디어 플랫폼 활용한 'KT스퀘어 모두의 캔버스 공모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월 13일부터 3월 8일까지 응모 가능, 주제는 '2046년 나의 이야기'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KT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KT스퀘어 모두의 캔버스 공모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광화문 KT 광화문빌딩 웨스트에 위치한 초대형 미디어 플랫폼 KT스퀘어를 대형 캔버스로 활용하는 시민 참여형 프로젝트다.

KT 광화문빌딩 웨스트 KT스퀘어 전경 [사진=KT]
KT 광화문빌딩 웨스트 KT스퀘어 전경 [사진=KT]

이번 공모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46년 나의 이야기'를 주제로 20년 후 달라진 사회와 일상을 담은 일기 형식 글과 자유 형식 이미지 1장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 이미지는 손그림과 AI 생성 작품 등 형식 제한이 없다. 접수는 이날부터 3월 8일까지 3주간 KT 홈페이지 공모전 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심사에는 과학 커뮤니케이터이자 과학 전문 유튜버 '궤도'와 소설 '천 개의 파랑', '나인'을 집필한 SF 작가 '천선란'이 참여한다. 응모작의 창의성, 미래 상상력, 메시지 전달력을 종합 평가한다.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도 심사에 참여해 청년 세대의 시각에서 공감도와 신선함을 살핀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400만원과 200만원을 수여한다. 선정작은 미디어아트 콘텐츠로 제작해 오는 4월 KT스퀘어에서 송출한다. 이와 함께 200편을 추가 선정해 각 1만원 상당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제공한다.

KT는 하반기에도 후속 공모전을 열어 KT스퀘어를 통한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윤태식 KT Brand전략실장 상무는 "광화문 광장이 시민 모두의 공간이듯 KT스퀘어도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소통형 미디어 플랫폼"이라며 "상상한 미래가 초대형 미디어아트로 구현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고객 경험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초대형 미디어 플랫폼 활용한 'KT스퀘어 모두의 캔버스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