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2026 LCK컵' 14일 개막…'T1 vs 한화생명e스포츠' 16일 맞대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롤드컵' 출전팀끼리 승부…17일 'kt롤스터 vs 젠지'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지난해 '롤드컵'에 출전해 화제를 모은 T1, 젠지(Gen.G), kt롤스터, 한화생명e스포츠가 올해 'LCK컵' 1주차 경기에서 다시 맞붙는다.

2026 LCK컵 출전팀 감독과 선수들이 지난 7일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에서 열린 '2026 LCK컵 미디어데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2026 LCK컵 출전팀 감독과 선수들이 지난 7일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에서 열린 '2026 LCK컵 미디어데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4일 LCK컵 1주차 경기가 시작되는 가운데, 개막 주차부터 롤드컵(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출전팀의 맞대결이 펼쳐진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6일에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T1의 대결이 펼쳐진다. 지난해 LCK컵 초대 우승을 차지한 한화생명은 바텀 라이너로 T1 출신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를 영입했으며, 정글러 '피넛' 한왕호의 은퇴를 LPL 출신 '카나비' 서진혁 선수로 메워 전력을 보강했다. T1은 젠지 출신 '페이즈' 김수환을 바텀 라이너로 영입해 변화된 경기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7일에는 롤드컵 4강에서 맞붙었던 kt롤스터와 젠지가 맞붙는다. 롤드컵 준우승으로 화제가 된 kt롤스터의 경우 '에이밍' 김하람, '고스트' 장용준 선수를 영입해 젠지의 '룰러' 박재혁, '듀로' 주민규를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젠지는 '대격변'으로 평가받는 새로운 패치 환경 속에서 지난해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리그를 제패했던 위용을 다시 한번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올해 LCK컵에 적용되는 26.01 패치의 경우, 포지션(탑·미드·바텀·정글·서포터)별로 다른 과제가 주어지는 '퀘스트', 포탑을 조기에 파괴할 수 있게 돕는 '수정 과잉성장' 등 다양한 시스템이 추가돼 경기를 변화시킬 전망이다. 과거 활용된 라인 스와프, 로밍 전략이 제한되는 만큼 교전 중심의 전략·전술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LCK컵 3주차에는 각 그룹(바론·장로)의 시드별 대결로 승점을 2배(2점) 획득할 수 있는 '슈퍼위크'가 도입된다. 아울러 코칭 스태프가 경기 중 선수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코치 보이스'가 LCK컵에서 시범 적용된다. 각 팀이 밴픽 우선권, 진영(블루·레드) 선택권을 나눠 갖는 '첫 번째 선택권' 제도도 시행된다.

올해 LCK컵은 1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치지직 롤파크에서 kt롤스터와 DN수퍼스, 디플러스 기아와 한진 브리온의 경기로 막을 올린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일 2경기씩 치러진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6 LCK컵' 14일 개막…'T1 vs 한화생명e스포츠' 16일 맞대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