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 개최⋯지역 유망 소상공인 성장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직공원, 펭귄마을 등 가볼 만한 명소, 지역 소상공인 가게 소개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소상공인연합회와 광주광역시청에서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광주 지역의 다양한 소상공인이 참여해 국내외 방문객에게 지역의 특색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네이버는 클립(숏폼·짧은 영상) 서비스를 통해 행사를 알리고 광주 지역의 가볼 만한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지난 21일 기준 재생 수 250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광주 지역의 유망한 소상공인 가게를 발굴하고 대표 메뉴의 밀키트 제품화를 지원하며 판로 확대를 돕는다. 행사장에서 무등산호랭이(화덕 불고기피자), 동천한우(통삼겹 훈제바베큐), 보드란족발(불족발 세트), 신쭈꾸미(매운쭈꾸미볶음), 엄마네돼지찌개(돼지찌개) 등 지역 맛집 5곳의 제품을 밀키트 형태로 볼 수 있다.

네이버는 2023년 6월 국내 정보기술(IT) 기업 최초로 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올해 5월에는 소상공인 상생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소상공인 성장과 판로 개척을 지원해왔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소상공인 발굴과 홍보 지원에 이어 밀키트 제품화까지 보다 폭넓은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하며 전국 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 개최⋯지역 유망 소상공인 성장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