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주보훈요양원-오네시모봉사단, 보훈가족 삶의 질 향상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보훈가족 문화‧예술 소양 함양 및 삶의 질 향상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전주보훈요양원(원장 정도일)은 오네시모봉사단(단장 강성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월 1회 무료 음악회 제공 △대강당 등 공동공간 소독 등을 추진해 입소중인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의 요양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키로 했다.

오네시모봉사단이 전주보훈요양원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전주보훈요양원 ]
오네시모봉사단이 전주보훈요양원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전주보훈요양원 ]

강성구 단장은 “나도 국가유공자로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 싶었고, 전주보훈요양원을 시작으로 전국 8개 보훈요양원에서 정기적으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전주는 오네시모봉사단의 시작점이기 때문에 매월 어르신들을 찾아뵐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도일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훈요양원에 입소해 계신 어르신께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주뿐만 아니라 수원, 김해 등 전국 8개 보훈요양원에도 정기적 공연을 진행하는 것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입소 어르신께 다양한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에 개원한 전주보훈요양원은 복권기금 재원으로 건립해 국가유공자와 지역주민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오네시모봉사단은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소속의 은퇴한 교사, 공무원들이 모여 만든 노인자원봉사단으로, 요양원, 경로당 등 악기공연, 지역사회시설 소독, 교도소 교화봉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 공적을 인정받아 2022년 노인자원봉사대축제에서 대한노인회장상을 수상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주보훈요양원-오네시모봉사단, 보훈가족 삶의 질 향상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