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코트라, '2023 멕시코 투자실무가이드' 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별 투자 입지·투자유치제도 등 멕시코 필수 정보 담아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KOTRA(코트라)는 6일 '2023 멕시코 투자실무가이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코트라 2023 멕시코 투자실무 가이드 표지. [사진=코트라]
코트라 2023 멕시코 투자실무 가이드 표지. [사진=코트라]

이번 실무 가이드는 멕시코에 대한 투자 진출을 계획하는 한국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책자는 △지역별 투자 입지 △투자유치제도 △현지 경영 관리 등 멕시코 투자 진출에 필요한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멕시코는 글로벌 최대 시장 미국에 지리적으로 인접하고, 미국·멕시코·캐나다 자유무역협정인 USMCA를 적용받아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등에 따른 인센티브를 받는 국가다. 임금은 미국·캐나다 등 북미 국가 대비 4분의1 수준으로 저렴하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올해 테슬라는 멕시코에 기가 팩토리 건설을 위해 50억 달러 투자 계획을 발표하는 등 글로벌사의 진출이 잇따르고 있다. 한국 기업 역시 지난 3년간 팬데믹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멕시코에 투자해 2022년 멕시코 7위 투자국이 됐다.

가이드는 6일부터 코트라 무역자료실 홈페이지에서 전자 책자(PDF) 형태로 유료 판매한다. 김태형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가이드는 공급망 재편의 핵심 수혜국으로서 혜택을 누리는 멕시코에 대한 투자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이 참고할 만한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트라, '2023 멕시코 투자실무가이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