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스코DX, 1분기 영업이익 299억원…전년比 67%↑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분기 매출 4천66억원 기록…전년比 74.6%↑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포스코DX는 올해 1분기 매출 4천66억원, 영업이익 299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74.6%, 영업이익 66.7%이 각각 증가한 수치다.

포스코DX 직원들이 회사의 새로운 CI와 슬로건을 들고 경영목표 달성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포스코DX]
포스코DX 직원들이 회사의 새로운 CI와 슬로건을 들고 경영목표 달성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포스코DX]

이번 실적은 이차전지를 비롯해 친환경 미래소재 분야로 사업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포스코 그룹사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공장자동화, 산업용 로봇 분야의 사업기회가 증가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포스코DX는 올해 미래 성장사업 발굴과 육성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인공지능(AI), 디지털트윈, 메타버스 등 기술을 적용해 산업현장의 스마트팩토리를 고도화하는 한편, 산업용 로봇 자동화와 스마트 물류자동화 등 신사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또 고위험·고강도 산업 현장에 로봇을 적용하기 위한 컨설팅, 설계,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 로봇 자동화 솔루션 사업 전반을 추진하고 있다. 택배사, 온라인 쇼핑몰의 통합물류센터 구축 사업에도 신규 수주를 확대하기 위해 영업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DX, 1분기 영업이익 299억원…전년比 67%↑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