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황대헌·최민정 등 참가 쇼트트랙 동계U대회 파견 선발전 열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빙상경기연맹(이하 빙상연맹)이 2023 레이크플래시드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쇼트트랙 파견선수 선발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충북 진천군에 있는 진천국가대표선수촌 실내빙상장에서 개최된다.

2023 레이크플래시드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쇼트트랙 파견선수 선발전에는 대회일 기준으로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대회개최 전년도(2022년) 학위 또는 졸업장을 취득한 18~25세 나이 선수에 한해 출전이 가능하다. 이번 대회에서는 황대헌(강원도청)과 최민정(성남시청) 등을 비롯한 선수 50여명이 출전한다.

대회는 500m와 1,000m, 1,500m 남녀 개인종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종합랭킹 순으로 남녀 상위 각 5명이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출전선수로 선발된다.

한국 여자 쇼트트랙대표팀 '간판 스타' 최민정(사진)이 2023레이크플래시드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쇼트트랙 파견선수 선발전에 출전한다. [사진=뉴시스]
한국 여자 쇼트트랙대표팀 '간판 스타' 최민정(사진)이 2023레이크플래시드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쇼트트랙 파견선수 선발전에 출전한다. [사진=뉴시스]

이번 대회는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대회 현장을 찾지 못하는 쇼트트랙 팬들을 위해 빙상연맹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라이브 중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빙상연맹은 지난 7월 진천국가대표선수촌 실내빙상장에서 진행된 '2022 ISU 주니어 그랑프리'와 '2023 레이크플래시드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 파견선수 선발대회'를 통해 피겨스케이팅 종목에 출전할 선수를 선발했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제57회 전국남녀 종목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권대회'를 통해서는 스피드스케이팅 종목 출전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2023 레이크플래시드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는 내년 1월 12일부터 22일까지 미국 뉴욕주에 있는 레이크플래시드에서 개최된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대헌·최민정 등 참가 쇼트트랙 동계U대회 파견 선발전 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