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스엠, 라이크기획 계약 종료 검토 '긍정적'…목표가↑-한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목표주가 9만1000원→10만3000원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16일 에스엠에 관해 그동안 주가를 짓눌렀던 지배구조 노이즈가 일부 해소될 것으로 전망했다. 에스엠이 라이크기획과의 프로듀싱 계약 조기 종료를 검토하겠다고 밝히면서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9만1천원에서 10만3천원으로 상향 조정했고,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에스엠에 관해 그동안 주가를 짓눌렀던 지배구조 노이즈가 일부 해소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은 에스엠 로고.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전일(15일) 에스엠은 라이크기획과의 프로듀싱 계약(매출액의 최대 6%) 조기 종료를 검토한다는 내용을 공시했다. 에스엠 공식 보도자료에 따르면 총괄 프로듀서가 프로듀싱 계약을 금년 말에 조기 종료하고 싶다는 의사를 에스엠에 전해왔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박수영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이전까지 라이크기획과의 계약에 대한 에스엠의 입장이 '적극적 검토'에 그쳤던 것과 비교하면, 이수만 프로듀서의 자발적 의사가 반영됐다는 점에서 올해 계약 해지 가능성은 매우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기존 에스엠의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1천126억원으로 제시한 바 있다"며 "올해부로 라이크기획 인세 지급 계약 종료 시,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에 더해질 수 있는 이익은 297억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엠, 라이크기획 계약 종료 검토 '긍정적'…목표가↑-한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