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한카드,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한플레이 전자문서 서비스 내달말 공개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신한카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카드사 최초로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신한카드 본사 사옥 입구.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신한카드 본사 사옥 입구. [사진=신한카드]

공인전자문서중계자란 오프라인의 등기우편과 같이 온라인상에서 전자문서를 송·수신 또는 중계하는 사업자를 말한다. 전자문서 유통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인력·시설·장비, 재정·기술력 등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지정받을 수 있다.

중계자를 통해 유통된 전자문서는 종이문서로 수령하던 등기 우편과 동일한 효력이 있다. 또 전자문서의 송·수신, 열람 일시 등의 정보가 유통증명서를 통해 확인 가능해 이력 증빙에 유용하다.

인증 획득으로 신한카드는 내달말 신한플레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전자문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신한플레이 사용자들은 문서보관함에서 교통과태료, 범칙금 등 공공 문서는 물론 금융기관의 상품 관련 안내문 등을 받아 볼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연내에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등 그룹사를 시작으로 전자문서를 이용하는 발송기관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신한카드측은 밝혔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전자문서 신규가입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천포인트와 추첨을 통해 친환경 관련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공인전자문서중계(전자등기) 인증 획득을 통해 전자고지·납부의 밸류 체인을 고도화함과 동시에 정부의 전자문서활성화 사업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카드,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