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하기

[I2F2022] MZ세대는 어떻게 돈을 벌까?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스페셜
아이뉴스TV

"다시 만났네요" 펠리페 입국 자가격리 후 현대캐피탈 합류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남자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의 대체 외국인선수 펠리페(브라질)가 한국에 왔다. 펠리페는 4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펠리페는 올 시즌 현대캐피탈 유니폼을 입은 세 번째 외국인선수가 됐다. 현대캐피탈은 지난해 5월 열린 2021 외국인선수 드래프트에서 보이다르 뷰세비치(세르비아)를 선택했다.

그러나 뷰세비치는 2021-22시즌 도드람 V리그를 맞이하지 못했다. 그는 부상과 불성실한 훈련 태도로 계약 해지됐다. 구단은 그를 대신해 로날드 히메네즈(콜롬비아)로 교체했다.

로날드 히메네스를 대신해 현대캐피탈 유니폼을 입게 된 펠리페가 4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사진=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하지만 히메네스도 시즌 개막을 앞두고 훈련 도중 다쳤다. 구단은 시간을 두고 기다렸지만 부상으로 인해 남은 경기 일정을 정상적으로 소화하기 힘들다고 판단했고 교체 카드를 꺼냈다.

펠리페는 V리그 경험이 많다. 그는 2017-18시즌 트라이아웃에 이은 드래프트에서 한국전력에 지명돼 V리그와 인연을 맺었다. 펠리페는 이후 KB손해보험, 우리카드, OK금융그룹을 거치며 대체 선수로 계속 V리그에 코트에 나왔다.

직전 소속팀은 카타르리그 알 아라비 SC다. 지난달(12월) 알 아라비 구단이 이적을 승인해 현대캐피탈 합류가 최종 결정됐다.

펠리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에 따른 방역 당국 지침에 맞춰 입국 후 곧바로 열흘 동안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자가격리 해지 후 팀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구단은 "펠리페가 남은 시즌 동안 새로운 동료 선수들과 함께 멋진 모습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히메네즈 가고 펠리페 온다…현대캐피탈 외국인 선수 교체 단행

    V리그 돌아오는 펠리페, 가스파리니 기록 넘본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