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펀드슈퍼마켓, 예탁금 이자 1.3%로 업계 최고 수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펀드 대기자금에도 1.3% 이자 지급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온라인 펀드판매 증권사인 펀드온라인코리아는 펀드 예탁금에 지급하는 이자율이 연1.3%로 업계 최고수준이라고 27일 밝혔다.

펀드 예탁금 이자는 은행 이자와 유사한 개념으로, 계좌개설 후 아직 펀드에 투자하지 않은 대기자금에도 1.3% 이자를 지급하겠다는 의미다.

금융투자협회 자료에 따르면 펀드슈퍼마켓 예탁금 이자는 1.3%로 가장 높았으며, 미래에셋대우증권이 0.79%, 삼성증권이 0.75% 수준이었다. 펀드 예탁금 이자는 판매회사별로 1.3%부터 0.3% 수준까지 편차가 크게 나타났다.

펀드 예탁금은 한국증권금융에 위탁 보관돼 판매사별 서비스가 동일하다. 최대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 대상이 되며, 수시입출금이 가능해 잠시 예치하기에도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이보경 펀드온라인코리아 부사장은 "명절 때 받은 세뱃돈, 연말정산 환급금, 인센티브 등으로 2월은 특히 자금거래가 많은 달인데, 아직 투자처를 찾지 못한 자금이나 안전하게 보관하고 싶은 자금은 펀드예탁금을 이용하는 것도 현명한 투자법"이라고 말했다.

펀드슈퍼마켓 예탁금 자금은 올해 들어 120억원이 증가하며 900억 원에 육박하고 있다. 펀드슈퍼마켓 예탁금 이자율은 계좌개설 후 입금한 금액에 대해 입금한 날부터 바로 적용된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드슈퍼마켓, 예탁금 이자 1.3%로 업계 최고 수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