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핀크, OK저축은행과 대출비교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통신정보 기반으로 한 신용점수로 대출 금리 비교 가능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핀크는 4일 OK저축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휴대폰 이용 정보를 활용한 신용평가 기반의 대출 서비스에 중금리 대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핀크와 OK저축은행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다동에 위치한 핀크 사무실에서 '핀크 T스코어' 기반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예정욱 핀크 부사장과 유병철 OK저축은행 본부장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해 서로 간의 긴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핀크 로고 [이미지=핀크]
핀크 로고 [이미지=핀크]

협약을 통해 같은 대출 상품이어도 통신 점수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핀크만의 맞춤형 대출상품 중개 서비스에 OK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상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핀크는 지난 달 20일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고객도 대출 이용·금리, 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핀크 T스코어와 대출 비교 서비스를 선보였다.

핀크 T스코어는 금융 정보만을 반영했던 기존 신용평가와 달리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해 대출 심사 시 신용등급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하는 게 특징이다.

예정욱 핀크 부사장은 "자사의 혁신금융 서비스가 금융 이력 부족자의 쉽고 빠른 대출 이용을 가능케 하며 기존 금융산업의 신용평가와 대출 서비스의 판을 뒤집었다는 평을 받는 가운데, OK저축은행과 손잡고 중금리 대출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제휴로 핀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대출 상품 출시 등 씬파일러를 위한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핀크, OK저축은행과 대출비교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