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호타이어, 저소득가정 위한 '희망의 공부방' 14호점 완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학습교구 지원 통해 학업 환경 조성 지원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금호타이어가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공부방 조성에 나섰다.

금호타이어는 1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시 은평구 갈현동에서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14호점 완공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지원 활동은 2016년 8월부터 금호타이어가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 활동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수도권 내 청소년(중·고등학생)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 도배, 장판을 비롯해 PC, 책장, 책상 등의 학습교구 지원을 통해 학업 환경을 조성해주고 있다.

이번 14호점 완공식에서는 금호타이어 관계자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형진 본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부방 현판 전달과 청소년 선물 증정 등이 이뤄졌다.

14호점의 주인공이 된 학생은 "예비 수험생으로서 열악한 학업 환경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도움을 받게 되어 마음도 한결 놓이고 학교에서도 빨리 집에 가서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서 "동생들과도 책상 때문에 다투지 않고 침대와 컴퓨터까지 생겨서 사이가 훨씬 좋아진 것 같아 생각하지도 못한 큰 선물이 됐다"고 금호타이어 측에 직접 감사편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기 위해 2016년부터 '진로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후원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기중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되며 무용·사진 등 문화예술 관련 수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아를 표현하고 관련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타이어, 저소득가정 위한 '희망의 공부방' 14호점 완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