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SBS, 일베 사진 방송사고 중징계 "책임감 느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무거운 책임감 느껴 특단의 조치 취하고자 한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SBS가 일베(일간 베스트 저장소) 이미지와 관련한 방송사고 근절을 위해 나섰다.

SBS 박정훈 대표는 지난 1일 사내 인트라넷에 '일베 이미지 사용으로 인한 방송사고 근절을 위한 담화문'을 게재했다. 박 대표는 이 담화문을 통해 "작금의 방송사고와 관련하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특단의 조치를 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정훈 대표는 "최근 4년 동안 SBS에서 8건, SBS CNBC에서 1건 , SBS 플러스에서 1건의 일베 이미지 관련 방송 사고가 발생했다. 사안별로 경중의 차이는 있지만 이로 인해 시중에는 SBS 내부에 일베 회원이 있다는 소문과 기본적인 사고 방지 시스템조차 마련하지 못하는 허술한 방송사라는 인식마저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라고 했다.

이어 "고인에 대한 명예훼손 뿐 아니라 지난 27년간 우리 모두가 피땀 흘려 이룩한 대한민국 최고의 민영미디어그룹이라는 이미지가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며 "SBS 브랜드를 책임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작금의 방송사고와 관련하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특단의 조치를 취하고자 한다"고 했다.

박정훈 대표가 내린 특단의 조치는 '모든 포털에 있는 이미지 다운로드 무단 사용 금지', '불가피하게 다운로드가 필요한 경우 해당 기관의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 받은 안전한 정품만 사용', '반드시 상위 3단계 크로스체크', '위반하면 중징계 조치'다.

박 대표는 "이번 조치를 계기로 모두가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업무에 임하는 정신무장을 새롭게 하여 SBS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독려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BS, 일베 사진 방송사고 중징계 "책임감 느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