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피니언-XMOS, 빔포밍 음성인식 회로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체 레이더와 MEMS 마이크로폰, 오디오 프로세서 결합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XMOS와 제휴해 음성인식을 위한 새로운 기본 회로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인피니언이 밝힌 새로운 음성인식 회로는 자체적인 데이터, 실리콘 마이크로폰 센서와 XMOS의 오디오 프로세서를 결합한 결과물이다. 오디오 빔포밍을 사용한 원거리 음성 포착과 레이더 목표물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유형의 음성 제어 기기들의 사운드 인식을 극대화하고 디지털 음성 지원의 무결점 실행을 보장한다.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스마트 홈, 스마트 TV 및 셋톱박스, 보안 키리스 엔트리 시스템 및 여타 음성으로 제어되는 소비자용 디바이스들에 쓰일 수 있다.

인피니언에 따르면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 마이크로폰 성능은 시스템의 효용성을 제한하고 잇다. 여러 사람이 말을 할 때 음성 출처의 위치를 정확하게 식별하지 못한다는 설명이다. 무생물 물체로부터의 소음도 구분이 어렵다.

인피니언은 안테나를 포함한 60기가헤르쯔(GHz) 2Tx/4Rx 레이더 IC와 70데시벨(dB) 신호대잡음비(SNR) 마이크로폰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했다. 듀얼 백플레이트 MEMS 기술을 채택한 마이크로폰은 원거리 음성 포착 및 빔포밍에 적합하다. 마이크로폰의 SNR을 향상시켜 준다.

결합된 XMOS 오디오 프로세서는 인피니언의 디지털 마이크로폰 어레이로부터의 신호 데이터를 분석해준다. 각기 마이크로폰으로부터의 각도 및 거리 데이터를 조정한다. 이후 레이더 데이터로부터 식별된 각도로 빔을 발생시켜준다. 목표물을 감지하면 LED가 켜지고, 이로부터 사운드를 포착하는 방식이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피니언-XMOS, 빔포밍 음성인식 회로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