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제계 "원샷법 통과 환영, 경제활성화 계기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제활성화법도 조속히 처리돼야"

[이영은기자] 기업활력제고촉진법(일명 원샷법)이 4일 우여곡절 끝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자 경제단체들이 일제히 환영을 표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추광호 산업본부장은 이날 "어려운 경제상황을 헤쳐나가기 위한 국회의 대승적 결단에 따라 여야 합의로 기업활력제고특별법이 통과된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의 사전적, 선제적 사업재편을 촉진해 산업경쟁력 강화와 경제활성화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대한상공회의소도 이날 논평을 통해 "원샷법의 국회 통과로 기업의 사업재편 절차가 간소화되고 규제 불확실성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사업재편 활동이 가속화돼 우리 산업의 체질이 강화되고 창업과 성장으로 이어지는 성장생태계의 선순환 구축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경제단체들은 국회에 계류 중인 서비스산업발전법과 노동개혁법안 등 경제활성화법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했다.

전경련 추광호 본부장은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경제활성화 법안도 조속히 통과돼야 한다"고 말했고, 대한상의 역시 "모든 경제주체들이 염원하는 경제활성화를 위해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노동개혁법안을 하루빨리 통과시켜 주기를 강력히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원샷법은 공급과잉 업종처럼 재편이 필요한 분야에서 기업분할, 합병 등 사업재편 관련 절차를 간소화하고, 세제 지원 등으로 기업간 빅딜 등 자발적 구조조정을 돕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제계 "원샷법 통과 환영, 경제활성화 계기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