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美델타항공, 한진칼 지분 10%이상 확보…주요주주 등극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델타항공 "지분율 10%까지 높이겠다" 공언한 지 3개월여 만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미국 델타항공이 대한항공 최대주주인 한진칼의 지분율을 10%이상 끌어올리며 주요주주로 등극했다. 델타항공이 공언한 지 3개월여 만이다.

한진칼은 델타항공이 지난 23일 기준 한진칼의 주식 591만7천47주를 보유해 지분율 10%이상 주요주주가 됐다고 24일 공시했다.

델타항공이 지난 6월 한진칼 지분 4.3%를 매입하면서 지분율을 10%까지 높이겠다고 공언한 지 3개월 여만이다.

앞서 델타항공은 지난 10일 한진칼 주식 241만4천286주를 장내 매수하며 지분율을 9.21%로 확대한 바 있다. 당시 델타항공 측은 지분 변동 사유로 '장내 단순 주식 취득'을 들며 '경영참가목적 없음'을 밝히는 확인서를 첨부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업계에서는 그동안 델타항공의 한진칼 지분 매입에 주목해왔다. 델타항공이 한진칼 주식 취득을 통해 행동주의 사모펀드인 KCGI(강성부 펀드)로부터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안정적 경영권을 유지하기 백기사(우호세력)으로 나서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돼서다.

델타항공은 대한항공과 더불어 2000년 출범한 항공동맹체 스카이팀 창립 멤버의 일원으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지난해 5월 대한항공과 조인트벤처를 설립한 바 있다.

현재 한진칼 지분 보유 비율을 보면, 조원태 회장 등 특수관계인 지분은 28.93%이며 KCGI는 15.98%를 보유하고 있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델타항공, 한진칼 지분 10%이상 확보…주요주주 등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