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7월에 모피?"…유통街, '역시즌 마케팅' 경쟁 치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피·롱패딩 할인 행사 펼쳐 재고 소진 통해 매출 끌어올리기 나서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바캉스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야 할 것 같은 휴가철이 다가왔지만, 유통업계가 본격적으로 역시즌 이벤트에 나서 알뜰 청개구리 쇼핑족들을 유혹하고 있다. 각 업체들은 한 여름에 밍크, 무스탕, 롱패딩 등의 겨울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해 재고를 소진하고, 매출을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 16일부터 명품 모피 브랜드인 '사바티에', 명품 패딩 브랜드인 '파라점퍼스', '노비스'의 역시즌 상품을 50% 이상 할인해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사바티에'의 정상가 438만 원의 후드집업폭스야상을 219만 원에, 정상가 350만 원의 밍크후드베스트를 175만 원에 판매한다. '파라점퍼스'의 정상가 125만 원의 다나패딩도 75만 원에, 정상가 89만 원의 블레이져 패딩도 53만4천 원에 할인 판매한다.

(왼쪽부터) 밀레 '베릴 벤치파카 II', LBL '코펜하겐 플래티넘 휘메일 밍크후드코트' [사진=각 사]
(왼쪽부터) 밀레 '베릴 벤치파카 II', LBL '코펜하겐 플래티넘 휘메일 밍크후드코트' [사진=각 사]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오는 31일까지 여름 인기 상품부터 겨울 아우터까지 최대 80% 할인하는 '2019 무신사 여름 세일'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겨울 한파를 미리 준비할 수 있는 '헤비 아우터 역시즌 특가 기획전'도 실시한다. 아디다스 롱패딩은 51% 할인, 내셔널지오그래픽 롱패딩 30% 할인, 커버낫 코트는 60% 할인 판매하고, 폴로 랄프 로렌 아우터는 온라인 단독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올해 역시즌 패션 상품의 론칭 시점을 전년보다 11일 앞당겼고, 판매 규모도 총 4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0% 이상 늘렸다. 올해 역시즌 첫 상품으로 여성의류 브랜드 '엣지(A+G)'의 무스탕 코트, 밍크 카라 코트, 폭스 니트 코트, 라쿤 풀오버를 론칭했으며, 2시간 동안 진행된 방송에서 약 20억 원의 옷을 판매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 외에도 패션 브랜드 '로보', '진도끌레베', '페트레이', '휠라', '리복' 등의 역시즌 상품들을 7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역시즌 이벤트 속에서 브랜드에 따라 기존 재고 처리 개념의 역시즌 마케팅이 아닌 신상품 출시를 앞당긴 브랜드도 있다. 7~8월 비수기 극복을 위한 전략이다.

'밀레'는 가장 먼저 겨울 신상품 패딩을 앞당겨 출시해 역시즌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5월에 출시한 신상품 '베릴 벤치파카 II'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벤치파카 컬렉션에서 가장 먼저 완판된 베스트셀러 베릴 벤치파카의 장점에 사용자 편의성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베릴 벤치파카 II의 소비자가격은 33만3천 원이지만, '밀레'는 역시즌 프로모션을 통해 이 제품을 40% 할인된 가격인 19만8천 원에 선보였다.

패션 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은 역시즌 아우터 '코펜하겐 플래티넘 휘메일 밍크후드코트'를 출시했다. 밍크후드코트는 덴마크 코펜하겐의 고품질 모피인 휘메일 풀스킨을 사용해 윤기와 광택감이 좋고, 내구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모던한 H라인 핏과 무릎까지 덮는 맥시한 기장으로 체형을 보완해주며, 풍성하고 깊이 있는 후드와 하이넥 디자인은 높은 보온성과 함께 클래식하고 세련된 멋을 자아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역시즌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현명한 소비자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라며 "역시즌 마케팅을 통해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윈윈"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7월에 모피?"…유통街, '역시즌 마케팅' 경쟁 치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