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머크, 과학 협업 위한 새 생명 과학 센터 개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게놈 편집 및 빅 데이터 분야 리더들과 과학 심포지엄 개최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머크는 지난 11일 매사추세츠 벌링톤에 신규 생명 과학 센터를 개소했다고 16일 밝혔다. 센터는 과학 발전과 고객 협력을 위한 지역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다.

찰리 베이커 미국 메사추세츠 주지사는 스테판 오슈만 머크 보드 회장 겸 최고경영자놔 우딧 바트라 머크 보드 멤버 겸 생명과학 사업부 CEO 우딧 바트라와 함께 리본 커팅식과 제약 및 생명 공학 분야의 혁신에 초점을 맞춘 일일 과학 심포지엄에 참여했다.

찰리 베이커 주지사는 "매사추세츠는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전세계 환자의 삶을 개선하는 연구 개발, 생명 과학 및 혁신적인 의료 발전의 글로벌 리더가 되고 있다"며, "우리 주 당국은 이러한 강점을 토대로 한 투자 및 파트너십을 계속해서 우선 순위로 삼고 있으며, 공중 보건과 생명 과학에 관하여 오랜 기간 헌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온 밀리포아씨그마사와 협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머크는 생명 과학 업계에서 우수한 인재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약 28만 평방 피트의 생명 과학 센터를 설계했다. 현재 약 1천명의 직원이 상주하고 있다. 신규 캠퍼스는 고객 서비스와 콜센터를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회사의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바이오 제조의 최신 기법을 배우기 위해 고객과 함께 작업하는 공유 탐구 환경인 M 랩 콜라보레이션 센터를 갖추고 있다.

바트라 생명과학 사업부 CEO는 "과학은 생물 처리, 게놈 편집 및 데이터 분석의 진전을 포함해 전례 없는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며, "우리의 신규 벌링톤 캠퍼스는 고객과 과학자 및 엔지니어가 함께 모여 생명 과학 분야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제적인 협력 환경을 조성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고 말했다.

연말에 머크는 조기 임상 실험을 위해 연구소를 이용할 소규모 제약 회사를 위해 이 지역 최초의 바이오릴라이언스 엔드투엔드 바이오 개발 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다. 머크는 30 년간의 프로세스 개발 경험과 9 개월에서 12 개월 이내에 임상 생산 프로세스 및 임상 재료를 제공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은 프로세스 개발이나 생산뿐만 아니라 규제, 품질 및 교육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머크의 벌링톤 시설은 에너지 및 환경 디자인 리더십(LEED) 표준에 맞게 설계 및 제작됐다. 에너지 및 물 소비를 최소화하면서도 매력적이고, 편리하며, 건강한 작업 환경을 구비하고 있다. 모든 각도에서의 일광 스트리밍, 고효율 LED 조명 및 물 고정 장치 및 지붕을 덮는 182kW 태양광 시스템을 포함한다. 24개의 예약 주차 공간을 갖춘 12 개의 전기 자동차 충전소는 직원과 방문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머크, 과학 협업 위한 새 생명 과학 센터 개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